<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특히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결과는 1년간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와 제품은 물론, 현재 PC·IT 트렌드를 함께 알아볼 수 있다. 2024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진행해 총 495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2024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에서 'CPU' 부문은 인텔이 수상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CPU
인텔
코어 울트라 9 285K
코어 울트라 200S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성능을 지닌 CPU다. 고성능 P코어 8개와 저전력 E코어 16개로 24코어 24스레드 구성이다. AI 연산에 특화된 NPU가 탑재돼 생성형 AI 시스템 구성은 물론, 다양한 작업에 적합하다. 기존 세대에 비해 높은 전력 효율과 낮은 온도가 강점이다. 같은 성능 기준으로 평균 73W 더 낮은 소비 전력과 13도 더 낮은 온도를 보여준다.
P코어는 기본 3.7GHz, 최대 5.7GHz로 작동하고 E코어는 기본 3.2GHz, 최대 4.6GHz로 작동한다. 최신 인터페이스인 DDR5 메모리의 지원 클럭도 5600MT/s에서 6400MT/s로 높아져 더 빠른 PC를 구성할 수 있다. PCIe 레인 수도 20에서 24로 늘어나 확장성이 더 높아졌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