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NH올원뱅크’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주식, 연금, 펀드 등의 자산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보험 보장분석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고도화했다. 농협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2일부터 22일까지 ‘농협은행 모델 변우석 스티커 찾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총 1만 명에게 네이버페이 5000원권을 제공한다. 또 NH마이데이터 신규 가입자 중 2만 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1000원권을 별도로 증정한다.
■ 삼성화재, 신담보 2종 출시로 비만치료 보장
삼성화재는 ‘비만동반 주요대사질환 비급여 GLP-1치료비’와 ‘당뇨 GLP-1 급여치료비’ 신담보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GLP-1 치료제는 식욕 억제와 인슐린 분비 촉진을 통해 혈당을 안정시키고 당뇨와 비만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보험 마이핏’과 ‘New내돈내삼’에 탑재돼 판매될 예정인 두 담보의 가입금액은 각각 100만 원이고 20, 30년 갱신으로 운영된다. GLP-1 치료제 보험금을 지급받은 고객에게는 체중 관리를 위한 비만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 한투운용, 해외 공모펀드 2종 수익률 1위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으로 수혜가 예상되는 산업에 투자하는 공모펀드 2종의 수익률이 동일 유형 펀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한국투자글로벌우주경제UH 펀드’와 ‘한국투자월스트리트투자은행 펀드’로, 한국투자글로벌우주경제UH 펀드가 6개월 수익률 50.93%를 나타내 해외주식형 공모펀드 중 가장 높았다. 같은 기간 해외주식형 공모펀드의 평균 수익률(6.28%)을 크게 웃돌았다. JP모건체이스, 골드만삭스그룹 등의 종목이 편입된 한국투자월스트리트투자은행 펀드 역시 15.68%의 수익률을 보여 해외 금융 펀드에서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 LS증권, 웹트레이딩시스템 ‘투혼’ 개시
LS증권이 새로 개편한 웹트레이딩시스템(WTS) ‘투혼’의 정식 운영을 2일 시작했다. 새로 단장한 ‘투혼 WTS’는 아이패드를 비롯해 태블릿 기기, 맥(MAC) 운영체제 PC 등에서도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주식 시세 확인 및 주문을 할 수 있다. 또 클라우드 인증과 QR 간편 인증을 통해 손쉽게 로그인할 수 있고, 원하는 정보만 화면에 배치하거나 화면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저장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