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블 아이폰 예상도 [사진: 나인투파이브맥]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이 출시되면 스마트폰 시장이 순항할 것이라고 2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시장조사업체 DSCC의 보고서에 따르면,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이 처음으로 하락세를 보이며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하지만 이 보고서는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이 이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폴더블 스마트폰의 성장세가 예상보다 빨리 둔화됐으며, 올해 3분기에는 처음으로 패널 조달이 전년 대비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DSCC의 디스플레이 분석가들은 이 감소세가 2025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이 2026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설이 있다. 해당 보고서 또한 이를 언급하며 애플이 폴더블 카테고리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다만 모든 희망을 아이폰에 걸어놓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으며, 다른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직면한 문제를 애플이 혼자 해결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매체는 강조했다. 폴더블 아이폰이 폴더블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킬 것은 분명하지만, 경쟁사의 운명을 얼마나 바꿀 수 있을지는 시간이 지나야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