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뮤직의 연간 요약이 돌아왔다. [사진: 애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 뮤직의 연간 요약이 돌아왔다고 3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가 전했다.
이로써 이제 애플 뮤직에서는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연간 요약을 바로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됐다. iOS 18.1 이상을 실행하는 아이폰에서는 홈, 신규 및 검색 탭에서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애플 리플레이 사이트에서 연간 통계를 확인해야 한다.
애플은 '재생 2024'에 특정 장르나 아티스트의 상위 청취자 목록에 포함됐는지 등의 새로운 인사이트를 추가했다. 또한 2024년 동안 연속으로 애플 음악을 사용한 최장 일수, 매월 인기 아티스트, 앨범, 노래 등을 표시한다.
사용자는 인기 아티스트를 몇 개월 연속으로 들었는지, 올해의 인기 노래, 아티스트, 앨범을 듣기 시작한 날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은 앱에 아티스트를 위한 새로운 재생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자신의 음악을 들은 총 시간, 청취자 수, 가장 많이 들은 도시, '샤잠'을 통해 가장 많이 검색된 노래 등의 통계를 보고 공유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올해의 리캡 시즌이 시작되면서 많은 이들이 스포티파이 Wrapped 연말결산을 기다리는 가운데, 아마존 뮤직도 자체 요약 기능을 출시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