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9 (목)

김포시, 2024년 주민자치 활동공유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6일 2024년 주민자치 우수사례 성과 공유 및 주민자치회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2024년 주민자치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자치 활동공유회는 1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 위원, 각 읍·면·동장 및 관계 공무원 등 2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 표창,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앞서 진행된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 표창은 김포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헌신한 주민자치 위원들의 유공을 격려하기 위해 63명의 주민자치 위원들에게 수여됐다.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는 읍면동별 주민자치 우수사례에 대해 주민자치 위원들이 직접 발표를 진행했으며, 사전에 진행된 서면심사와 현장 발표심사를 합산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개팀을 선정했다. 주민자치 분야 전문가로 이뤄진 심사위원회의 심사 결과 ▲대상은 장기본동 ▲최우수상은 고촌읍 ▲우수상은 풍무동주민자치회가 수상했다. 대상을 차지한 장기본동 주민자치회는 2025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김병수 시장은 "지역의 특성을 가장 잘 아는 주민자치회는 시가 미처 미치지 못하는 부분에서 중요한 역할이 하고 있으므로 앞으로의 자치활동도 기대가 된다"고 말하며, "시에서도 김포시 주민자치가 올바르게 자리 잡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는 2024년 3기 주민자치회를 운영 중이며, 올해부터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으로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고 지역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효율적인 사업들을 발굴·실행하고 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김포시청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