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동남권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인 시리즈벤처스가 지난 12월 11일 '2024 경남김해강소특구 인제대 이노폴리스캠퍼스 INNO-MATE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해강소특구 내 유망 기업들의 성과를 알리고 투자 유치 기회를 창출하는 한편, 지역 산업의 혁신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의생명·의료기기 분야에 특화된 기업들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국내 주요 투자자들에게 선보이는 자리였다.
데모데이에는 2024 경남김해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참여기업 30개사 중 IR트랙에 선정된 7개 기업이 참여했다. 다다닥헬스케어, 시니어텍솔루션, 대지하이테크, 파틱스, 스위밍몬스터, 스마일라이트테크, 스킨솔루션 등이 그 주인공들이다. 이들 기업은 국내 유수의 액셀러레이터와 벤처캐피털 관계자들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고, 이후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투자자들과의 협력 가능성을 모색했다.
행사 결과, IR 트랙에서는 다다닥헬스케어가 대상을 차지했다. 이 회사는 원격진료 소아과 솔루션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외에도 제로에너지솔루션이 고용상을, 가교가 매출상을, 코드오브네이처가 투자상을 각각 수상했다.
시리즈벤처스의 박준상, 곽성욱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 기업들이 혁신적인 기술력과 사업성을 바탕으로 투자자들과의 협력 가능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후속 지원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성장형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경남김해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은 의생명·의료기기 특화 산업의 기술 혁신과 성장 촉진을 위해 유망 기업을 선별하고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시리즈벤처스는 올해 3월부터 본 사업을 운영하며 멘토링, 교육, 네트워킹, 초기 투자 유치를 위한 세미나, 후속 투자 연계, 데모데이 개최 등 기업의 스케일업과 밸류업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인제대학교 측은 이 사업을 통해 창업기업 육성, 시제품 제작 및 초기사업화 자금 지원, 사업 고도화, R&D 기술 지원, 판로 개척 지원, 기술 이전 및 투자 유치 연계, 입주 공간 지원, 타 기관 연계 등의 지원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사업 고도화를 촉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창업 생태계 조성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글 : 김민정(mj.kim@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