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제미나이(Gemini) [사진: 구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제미나이 어드밴스드 사용자를 위한 모델인 '2.0 익스페리멘털 어드밴스드'(2.0 Experimental Advanced)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18일 일본 IT미디어에 따르면 이는 데스크톱과 모바일 웹 브라우저의 제미나이 어드밴스드의 모델 선택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다.
항목명 아래의 'Preview gemini-exp-1206'은 파이썬 및 자바스크립트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복잡한 작업에서 상당히 향상된 성능을 자랑하는 새로운 모델이다. 코딩, 미분 및 적분, 선형 대수와 같은 수학 문제 해결, 복잡한 문장에서 정보 추출 및 추론, 여러 단계를 포함해 지시를 정확하게 추적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하다.
이 뿐만 아니라 학교나 개인 프로젝트에서 수학 문제를 풀거나 신규 사업 시작을 위한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기 위해 상세한 다단계 지침을 제공하는 경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다만, 이 모델은 초기 미리보기이며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아울러 이 모델은 실시간 정보에 접근할 수 없고, 실험 단계이기 때문에 제미나이의 이미지 생성 기능이나 음성 인식 기능 등 일부 기능과 호환되지 않는다고 한다. 제미나이 어드밴스드의 가격은 월 2900엔(약 2만7000원)이며, 첫 1개월은 무료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