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AsiaNet] 제27회 중국(하이난) 열대 농산물 국제 무역 박람회 12월 5~8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The 27th China (Hainan) International Trade Fair
for Tropical Agricultural Products


-- 전 세계 2200여 개 기업 참가해 최신 농업 발전과 혁신 기술 공유

AsiaNet 0200603

하이커우, 중국 2024년 12월 18일 /AsiaNet=연합뉴스/-- 제27회 중국(하이난) 열대 농산물 국제 무역 박람회(China (Hainan) International Trade Fair for Tropical Agricultural Products)가 12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하이난 자유무역항(Hainan Free Trade Port)에서 개최됐다. 10여 개 국가와 지역을 대표하는 2200개 기업이 박람회에 참가해 최신 농업 발전과 혁신 기술을 공유했다.

한국, 베트남, 케냐, 우간다, 에티오피아, 말레이시아, 몽골, 캄보디아, 태국, 탄자니아, 싱가포르 등의 국가와 지역에서 온 대표단, 전시업체, 바이어들은 주요 전시장을 방문해 농업 협력 기회를 모색했다. 공식 통계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는 6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가해 현장에서 6000만 달러(4억 4200만 위안)가 넘는 거래가 성사됐고, 약 1억 2000만 달러(8억 6000만 위안)에 달하는 프로젝트 계약이 체결됐다.

전시 면적만 총 약 8만 제곱미터에 이르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과일과 채소, 곡물과 오일, 차, 커피, 축산물, 수산물, 농자재, 기계, 기술, 국경 간 전자상거래, 레저 농업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수만 점의 농업 전시품이 전시됐다. 개최지인 하이난은 핑거라임(finger lime), 흑사포테(black sapote), 남미 흰 새우, 하이난 도미, 원창 닭, 천연 셀레늄이 풍부한 계란, 커피, 차 등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을 선보여 많은 주목을 받았다.

오랫동안 열대 신품종 과일 재배에 주력해 온 하이난 그랜드 농업 유한회사(Hainan Grand Agriculture Co., Ltd.)는 매년 그랬듯이 올해도 박람회에서 다양한 신품종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지난 10년 동안 전 세계에 680여 종의 독특한 열대 과일 품종을 소개했으며, 황룡과와 백사포테(white sapote) 등 380여 종의 품종을 성공적으로 재배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4 하이난 농산물 브랜드 개발 보고서(Hainan Agricultural Brand Development Report)'가 발표되어 '하이난 신선 농산물'을 중심으로 지난 한 해 동안 하이난의 농산물 브랜드 분야에서 거둔 괄목할 만한 성과와 유망한 미래를 조명했다.

농업 기술 측면에서 SZ DJI 테크놀로지 유한회사 등 여러 기술 기업이 신제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농업 재배 기업에 스마트 농업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했다. 통계 자료에 따르면 올해 DJI의 농업용 드론은 중국 경작지의 38%에 해당하는 25억 무/시간(1무=667㎡)이 넘는 작업을 수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하이난) 열대 농산물 국제 무역 박람회는 1998년 처음 개최된 이후 지금까지 26년 동안 성공적으로 개최되면서 중국의 고효율 열대 농업을 알리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다. 박람회는 글로벌 농업 교류와 협력을 위한 중요한 플랫폼 역할을 하면서 하이난의 글로벌 농산물과 고효율 열대 농업을 조명하고, 경제 무역 협상을 추진하며 다양한 국가 간 투자 기회를 촉진해왔다.

자료 제공: The Hainan Provincial Department of Agriculture and Rural Affairs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