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평창군, 제천~평창 철도망 반영 염원 결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평창=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평창군번영회는 18일 군청 광장에서 '제천~평창 철도망 반영 염원 결의 선언식'을 열었다.

이 행사에는 심재국 평창군수, 남진삼 평창군의회 의장, 특별추진위원회의 이창열 위원장(군의원), 8개 읍면 번영회장과 유관기관, 사회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제천~평창 제5차 국가철도망! 반드시 반영하라!'라는 구호를 외치며 군민과 행정의 연대를 강조했다.

뉴스핌

'제천~평창 철도망 반영 염원 결의 선언식'.[사진=평창군청] 2024.12.18 onemoregive@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평창군을 상징하는 색 풍선 30개가 하늘로 날아올랐다. 이 풍선에는 각 읍면의 이름과 평창군민의 염원이 담겼으며, 지역의 의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장동기 추진위원장은 "이번 선언식이 군민과 행정이 하나 되어 철도망 반영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모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재국 군수는 "제천~평창 철도망 반영이 지역 경제와 교통망 확충에 필수적이라며,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이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평창군은 민과 관이 함께 할 수 있는 공동 협력 방안을 강구하고, 민간이 추진하는 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제천~평창 철도망 반영은 평창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onemoregiv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