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게임인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 4차 산업 진로체험관 조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4차산업 진로체험관 현판식.


게임인재단(이사장 이나정)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이관희)의 청소년 진로 탐색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4차산업 진로체험관 조성에 나선다.

중원청소년수련관 1층에 개관한 체험관은 첨단 기술을 실습 및 교육하는 공간이다.

청소년들의 첨단 기술과 직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게임인재단은 체험관 조성을 위한 후원뿐 아니라 교육 과정에 있어 학습 환경적 격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트북 등 디지털 디바이스를 지원했다.

체험관은 ▲미래직업 탐색 공간인 ‘퓨쳐셀프’ ▲스마트시티, VR, AI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퓨쳐스테이션’ ▲AI, ICT, 로봇, 자율주행을 체험할 수 있는 ‘퓨쳐랩’ ▲영상 교육을 제공하는 ‘퓨쳐업’ 등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후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 세계를 탐색할 수 있는 교육적 기반이 마련됐다는 평가다.

게임인재단은 앞으로도 교육, 기술, 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지원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