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오는 26일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강당에서 ‘2024 경기여성거버넌스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여성거버넌스'는 도민의 의견을 도정에 반영하기 위한 민·관·학 협치 사업으로 △거버넌스 위원 역량 강화 교육 △현장 조사 △정책모니터링 △정책 제안 등을 수행한다.
▲'2024 경기여성거버넌스 콘퍼런스' 개최 안내문 ⓒ경기도여성비전센터 |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경기여성거버넌스 3기 위원(4개 분과, 123명)이 올해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경기도 여성역사탐방로 조성(허스토리 분과) △자립준비청년·1인가구 독립프로젝트(안심하우징 분과) △경기도 청년안전 네트워크(안전지대 분과) 등의 정책 제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도 여성비전센터 재능기부 자원봉사단이 △토피어리(물이끼 원예) △가죽공예 △천연화장품 △이·미용 체험 부스 등을 운영, 행사장에 방문하는 도민 누구나 경기여성거버넌스 소통에 참여하고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재능기부자원봉사단 체험부스는 오후 1시, 콘퍼런스 본행사는 오후 2시에 시작한다.
도 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경기여성거버넌스 콘퍼런스는 도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도민 나눔의 장을 펼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 경기여성거버넌스 4기에도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