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주민참여예산 성과공유회 및 위원 위촉식(사진/아산시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산=국제뉴스) 이원철 기자 = 지난 20일 아산시는 온양제일호텔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6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민참여예산 성과공유회' 및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과 함께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의 다짐을 새롭게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1부 성과공유회에서는 2023년 선정되어 2024년 추진된 주요 사업들의 결과를 발표하며 그 성과를 공유했다. 장애인 재활승마 지원 프로그램 운영 학교 주변 바닥 신호등 설치 등 총 9건의 사업이 추진됐으며, 참석자들은 이러한 사업들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보였다.
이어진 2부 위촉식에서는 새롭게 선발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30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기존 위원들과 함께 앞으로 2년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예산사업을 선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행사에 참석한 한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사업들이 하나씩 결실을 보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고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과정"이라며,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더욱 투명하고 실질적인 주민참여예산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