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지원청 전경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성권)은 2024년 청렴노력도 평가에서 충북 도내 교육지원청 중 최우수 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지원청의 다양한 노력을 측정한 것으로, 제천교육지원청은 투명하고 신뢰받는 교육을 위한 기관장의 강한 의지와 청렴리더십으로 교육가족들의 청렴실천 공감대 형성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하고 특색있는 청렴활동을 펼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 충북교육청 주관 '2024.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제천교육지원청 청렴동호회가 제작한 영상물이 최우수상을 수상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모범사례로 주목받은 바 있다.
또한 제천의병을 현대적 의미의 청렴정신으로 계승하려는 기관장의 의지를 반영한 '제천의병 청렴문화유적 탐방'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청렴동호회, 청렴서포터즈, 청렴사회협약단체가 공동 참여하는 등 특색있는 청렴활동을 전개해 왔다.
그 밖에도 매월 11일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하고 교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청렴사회협약 체결, 학교로 찾아가는 등굣길 청렴 캠페인, 부패취약분야 컨설팅, 청렴 줍깅 및 사회복지시설 청렴 봉사활동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 문화활동을 꾸준히 추진했다.
강성권 교육장은 "이번 성과는 제천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이뤄낸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렴을 제천교육의 핵심 가치로 삼고, 상호존중과 건강한 공직문화를 통해 신뢰받는 제천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