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경권엔젤투자허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24년 경북 청년창업 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 데모데이’가 19일 경산 청년지식놀이터에서 개최됐다.
청년 창업자와 투자자들이 만나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투자 기회를 모색하는 중요한 장이 된 이번 행사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투자 강연 ▲투자 포럼 ▲ IR발표 ▲기업별 투자사 매칭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시드투자의 이해와 접근’을 주제로 진행된 강연과 투자 포럼은 투자자들이 초기 스타트업의 투자에 대한 전략과 접근법을 공유하며,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투자 유치 방법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 세션은 창업자들에게 투자 유치의 핵심 포인트를 이해하고, 지역의 초기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위한 노하우를 전달하는 중요한 시간이 됐다.
IR발표와 투자 상담 세션은 청년 창업자들이 자신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제품을 투자자들에게 직접 소개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우수 피칭 기업으로는 ▲㈜시그마스튜디오 ▲소미인터내셔널(주)가 선정됐다.
생성형 기반 자동화 된 캐릭터 모션 생성 AI 2D 아이템을 개발 중인 시그마스튜디오는 웹툰, 게임, 유뷰브 등 창작물에 모션기능을 부합하여 다양한 캐릭터에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손쉽게 만들어 낼 수 있는 기능을 연구하고 있다.
국내 자생식물 에센셜 오일을 개발하고 있는 소미인터내셔널에서는 반려견을 위해 자체 추출법을 활용한 캐리어 오일, 클렌징 오일 등의 아이템으로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25년에는 글로벌 비건인증을 통한 해외진출도 계획 중에 있다.
이외에도 올해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한 참여 기업(▲디컴포지션(주) ▲목화당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에하드 ▲한술 ▲주식회사 시아 ▲화양신라 ▲무지개리본)은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문락 센터장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지역의 초기 스타트업 위치에 있는 우수한 청년 창업자들이 투자자와 직접 만날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사업 성장의 첫걸음을 뗄 수 있는 자리였다”며 “경북의 청년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중물 역할을 센터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 생태계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951301
오효진 email___editor@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