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좌: 학생들과 단체 사진, 사진 우 :1. 기절성격검사 특강 중인 임상심리학과 이흥표 교수(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은 "현대사회에서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임상심리학은 개인과 사회가 심리적 어려움에 대해 편견 없이 접근하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학문인 만큼 일반인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우리 대학교 임상심리학과가 지난 21일 본교 서울학습관에서 기질성격검사 및 임상심리사 자격증 관련 특강을 개최했다."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재학생들의 학문적 전문성을 높이고 임상심리학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이날 행사는 1부 임상심리학과 이흥표 학과장의 '기질 및 성격검사(TCI lecture 2) 해석-하위요인해석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한국호 강사가 '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 개업', 신유나 강사가 '대학원 진학 과정' 등에 대해 강의하며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특히, 올해 초 진행된 TCI 검사 해석 특강(Lecture 1)으로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만 회를 돌파하며 큰 주목을 받았던 이흥표 교수의 이번 강연이 현장에 참석한 50여 명뿐 아니라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200명이 넘는 시청자가 접속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상담 현장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TCI가 개인의 고유한 인성(Personality)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개인의 기질과 성격을 파악하고, 자기 이해와 상담 개입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는 심리검사다."라고 밝혔다.
또한, 대구사이버대학교 "임상심리학과가 사이버대 최초 개설된 학과로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임상심리사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우수한 전문 교수진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나아가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월 9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 상담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고 언급팼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