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기자(=강릉)(lovecony@nate.com)]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내년 1월 17일까지 공식 SNS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강릉시를 홍보할 '제13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역량있는 서포터즈를 선발하여 시정정보, 문화예술행사, 관광 정보 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빠르게 전달하여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SNS 채널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현장 취재가 가능하고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으로 블로그 분야 12명, 인스타페북 분야 8명 총 20명을 모집한다. 개인 SNS를 운영하고 강릉 관련 콘텐츠를 제작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2월 1일부터 1년간 활동하게 되며, 시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홍보 아이템을 발굴하고 콘텐츠로 제작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지역 행사, 축제 등의 현장 취재를 통해 생동감 있는 정보를 전달하여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유도한다.
서포터즈가 제작한 콘텐츠는 시 공식 SNS에 업로드되며 매월 활동 실적에 따라 최대 18만원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또한,팸투어, 간담회 등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식 SNS 활성화에 기여한 서포터즈에게는 분기별로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서포터즈 지원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및 강릉시 공식블로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선발 결과는 심사를 거쳐 오는 27일 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상훈 기자(=강릉)(lovecony@nate.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