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논산시의회 이태모 의원, 의정정책 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장희 기자]

충청일보

▲ 의정정책 대상 수상 기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 논산시의회 이태모 의원이 지난 20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매년 전국의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제도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개발 등 주민행복정책에 기여한 우수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의원은 선거공약(논산시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정비사업, 도시가스 공급지역 확대, 전통시장 활성화) 이행률, 출석률, 조례(제·개정) 대표 및 공동발의 실적, 위원회 활동(주민의견 수렴 및 처리) 등 평가항목에서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 의원은 초선의원으로 제9대 후반기 논산시의회 행정자치위 부위원장에 선임돼, 논산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 및 지원조례, 1인가구 지원조례, 안전보안관 운영 조례 등 평소 사회적 약자와 시민의 안전을 위한 조례제정에 관심을 갖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7월에는 집중호우 피해 지역을 연일 찾아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수해복구지원에 매진하는 등 시의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며 시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의원은 "이렇게 큰 상을 받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 복지향상을 위해 시민의 대변자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논산=유장희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