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정태숙 의원(국민의힘, 남구2)은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광역의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수한 의정 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된다.
정태숙 의원은 시정질문,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국제금융혁신도시를 포함한 동천 일원 개발, 황령산 둘레길 조성, 보호 대상 아동의 건강한 자립, 대중교통 시스템 개선,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정책을 제시해 추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방자치 활성화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부산시 도시형 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부산시 보훈문화 기본조례' △'화물자동차의 밤샘주차에 관한 조례'를 제·개정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입법 활동도 활발히 추진했다.
정태숙 의원은 "이 수상은 부산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응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한 의정 활동에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