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포항시 평생학습원 겨울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 = 포항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 평생학습원(원장 송영희)은 2025년 겨울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2025년 1월 3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접수는 겨울 방학을 맞아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창의력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제공한다.
올 겨울 특강은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4주에서 8주간 진행되며,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강좌 11개와 특별 테마 강좌 2개가 개설된다. 특히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청소년 대상(11개 과정, 126명 모집) 겨울방학 특강은 창의적 사고력 확장: AI큐브를 통한 논리적 사고력 배양 일상 속 행복 찾기: 소중한 날의 한 끼, 마음성장 코칭 체육 활동: 키쑥쑥 농구교실 독서와 글쓰기: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독서논술 가족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 요가, 탁구 등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별 테마 강좌(2개 과정, 17명 모집)는 라이프 충전소에서 매달 새로운 테마를 선보이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1월 테마 주제는 '전통을 잇다'로 우리의 전통 음악을 직접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정가와 민요' 전통 문화와 현대적 감각을 결합한 '전통현대 문화접목 플랜테리어' 강좌는 창의적인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포항시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청소년) 및 시민으로 접수 기간은 2024년 12월 30일 ~ 2025년 1월 3일 (5일간) 접수 방법은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송영희 평생학습원장은 "2025년은 포항 평생학습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해로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강좌로 시민들이 배움을 통해 성장하고, 그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 앞으로도 다양한 강좌와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학습 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평생학습원 평생교육과 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