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넥슨 기대작 ‘카잔’, 글로벌 공략 ‘가속’…출시일 공개하고 사전 구매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퍼스트 버서커: 카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이 신작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의 출시일을 내년 3월 28일로 확정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넥슨은 전세계 게임 팬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GA)’를 통해 출시일을 공개하는 한편 여러 프로모션을 통해 사전 바람몰이에 나선 상황이다.

넥슨은 지난 13일(현지시간 1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TGA 2024’에서 ‘카잔’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출시일을 발표했다.

이날 선보인 영상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어벤져스: 엔드게임’으로 유명한 AGBO스튜디오의 루소 형제가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은 게임 내 보스전에서 조우할 수 있는 ‘바이퍼’ 군단과의 역동적인 전투를 루소 형제 고유의 연출로 재해석해 담아내 시선을 모았다. 루소 형제는 트레일러가 공개되기 전 특별 영상 메시지로 TGA에 깜짝 출연해 화려한 액션이 돋보이는 ‘카잔’의 새로운 트레일러를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매경게임진

‘퍼스트 버서커: 카잔’ TGA 트레일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트레일러가 공개되는 동안 공식 생중계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122만명을 기록했으며, 많은 글로벌 게이머들이 ‘이번 TGA 최고의 트레일러‘, ‘트레일러를 보니 출시가 너무나 기다려진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외신에서는 ‘강렬하고 거친 ‘카잔’의 세계로 우리를 이끄는 시네마틱’, ‘매우 깊은 인상을 남긴 트레일러’ 등의 호평도 이어졌다.

특히 넥슨은 행사 당일 TGA 개최지 피콕 극장(Peacock Theater) 상공에 3D 홀로그램 기법으로 구현한 ‘카잔’을 선보이기도 했다. ‘버서커’라는 명칭에 걸맞은 과감한 그래픽과 홀로그램으로 극대화된 어둡고 신비로운 분위기로 주변을 오가는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극장 주변에는 ‘카잔’을 비롯한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IP) 기반 게임들의 대규모 옥외 광고를 게재해 본격적인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의 확장을 알렸다.

매경게임진

‘퍼스트 버서커: 카잔’ TGA 홀로그램 광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18일에는 주요 성우진과 ‘카잔’ 보이스 디렉터가 등장하는 메이킹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인물별 개성을 살리면서도 전체 스토리 흐름과 어우러지는 음성 작업을 위한 노력을 소개하고 주인공 ‘카잔’을 연기한 인기 성우 벤 스타(Ben Starr)도 출연해 뒷 이야기를 전했다.

메이킹 영상에 따르면 처절한 복수극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싱글 패키지 형식의 게임인만큼 캐릭터와 상황에 대한 공감을 극대화하기 위한 시도가 더해졌다고 한다. 대표적으로 ‘블레이드 팬텀’은 여러 자아가 공존하는 점에 주목해 깊고 낮은 톤부터 높은 톤까지의 목소리를 합쳐 독특한 음성을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카잔’과 충돌하면서도 때로는 협력하는 입체적 면모를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현실 세계 인물과 구분하기 위해 유령, 영혼 등의 캐릭터는 억양과 목소리 톤, 대화체에서부터 변주를 주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매경게임진

‘퍼스트 버서커: 카잔’ 녹음 메이킹 필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이스 디렉터 저스틴 빌리어스(Justine Villiers)는 “모두가 캐릭터를 완벽히 이해한 상태로 작업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각자의 스타일과 톤에 대해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넥슨은 내년 3월 28일 정식 출시에 앞서 1월 17일부터 게임의 초반부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체험판도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게임스컴, 도쿄게임쇼, 지스타 등 다수의 게임전시회 시연과 테크니컬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입증한 완성도를 한층 더 많은 게이머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은 ‘카잔’을 PC(스팀),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실물 및 디지털 2종 구성의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지털 버전의 디럭스 에디션의 예약 판매도 시작했다. 스탠다드 에디션 구매 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몰락한 별의 방어구 세트’ 아이템을 제공하며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할 경우 ‘영웅의 무기 세트’, ‘영웅의 방어구 세트’와 더불어 디지털 아트북, 출시 72시간 전 ‘카잔’을 먼저 플레이할 수 있는 얼리 액세스 기회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네오플 윤명진 대표는 “오는 3월 28일 출시를 앞둔 ‘카잔’을 향한 글로벌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카잔’만의 독보적인 하드코어 액션을 선보이기 위해 출시 직전까지 지속적인 담금질을 거쳐 완성도 높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