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한국기술교육대  2024년 경영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병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KOREATECH·총장유길상)는 23일 2024년 행정부서 경영 우수사례(Best Practice) 경진대회를 개최해 총 9건의 사례를 선정, 시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본교와 부속기관의 팀, 센터 등 단위부서에서 총 55건의 사례가 접수돼 9건의 사례에 대한 발표심사를 개최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을 선발했다.

충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우수상은 산·학·관 협업을 통한 지역내 취업기반 강화를 제시한 취창업지원팀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학생 참여 기반 학사제도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학사팀), 통학버스 운행관리시스템 도입·운영으로 행정효율 극대화(총무팀), 우리기관성과정보시스템(TPS) 종합성과관리 플랫폼 구축 및 제공(직업능력심사평가원 훈련기관평가센터) 등 3개 사례가 선정됐다.

취창업지원팀은 수도권 취업선호와 지역 소멸 위기라는 사회적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지·산·학 협력을 통한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 그리고 지역기업 매칭을 통한 우수 인재의 지역 정주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진행했다.

학사팀은 반복되는 학사 관련 민원을 분석하고, 총학생회와의 간담회·수강신청 제도 개선·교양 교육과정 운영 개선·교육과정 상담인력 지정 및 학사팀 전용 SNS 개설 등 소통을 활성화했다.

총무팀은 통학버스 만족도 조사 VOC를 반영해 교내 구성원과 소통을 강화하고 버스운행관리시스템 도입을 통해 좌석 예매, 실시간 위치 확인, 운행데이터 기반 신속 대응 가능 등 학생안전 및 편의 증대와 버스관리 효율성 제고로 구성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다.

훈련기관평가센터는 전국의 직업훈련기관에 우리기관성과정보시스템(TPS)을 제공해 직업훈련 기관 심사의 투명성 확보를 통해 대국민 신뢰도를 향상하고 훈련기관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유길상 총장은 "좋은 대학을 넘어 위대한 대학으로 대학 비전 달성을 위해 2024년 한 해 동안 모든 행정부서가 적극적으로 대학 핵심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준 점에 감사드린다"며 "전 구성원들의 지혜와 대학 발전에 대한 의지를 모아 다가오는 2025년에도 국내 최고 수준의 고등교육기관이자 경쟁력 있는 공공기관으로 더욱 거듭나겠다"고 말했다./천안=김병한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