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청주 금천고등학교, 진로 뮤지컬 공연...감수성-공감능력 키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기 기자]
국제뉴스

(제공=충북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 금천고등학교(교장 김희기)는 23일 대학로 인기 뮤지컬팀 엠스테이지를 초청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 뮤지컬 '언제는 행복하지 않은 순간이 있었나요'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학생들의 문화적 소양을 키우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정서적 공감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공연은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감동적인 메시지를 통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공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 배우들의 경험과 진로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계기가 됐다.

참여한 학생들은 "공연을 통해 감수성이 풍부해지고, 새로운 관점에서 진로를 고민해 볼 수 있었다"며, "재미와 감동을 모두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희기 금천고등학교장은 "학생들에게 질 높은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연을 통해 다양한 진로와 삶의 가능성을 접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폭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금천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 증진과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