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5 (수)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네이버페이, 이제 위챗페이까지… 중국 전역에서 QR결제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 간편결제사 최초로 중국 내 위챗페이 QR결제 서비스

위챗페이, 유니온페이, 알리페이플러스 결제 동시 제공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페이가 중국 본토 전역에서 위챗페이(Weixin Pay)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제공은 국내 간편결제사 최초로, 네이버페이가 중국 3대 간편결제사인 위챗페이, 유니온페이, 알리페이플러스의 QR결제를 모두 연동한 유일한 서비스임을 의미한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는 지난해 9월부터 유니온페이와 알리페이플러스를 연동한 QR결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번 위챗페이 연동을 통해 중국 본토 대부분의 QR결제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은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가입할 필요 없이, 네이버페이 앱을 통해 손쉽게 결제하고 포인트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위챗페이 결제 방식은 상점에서 제공하는 QR코드를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 카메라로 촬영하는 MPM(Merchant Presented Mode) 방식으로 이뤄진다.

네이버페이 앱 하단 중앙의 QR결제 전용 카메라 버튼을 눌러 위챗페이 결제용 QR코드를 촬영한 후, 결제금액을 입력하고 ‘결제하기’를 누르면 사용자가 보유한 네이버페이 포인트나 머니 잔액에서 결제금액이 차감된다. 결제 시 예상 원화 금액도 확인할 수 있으며, 잔액이 부족할 경우 충전 계좌에서 자동 충전 후 결제가 진행된다.

이번 위챗페이 연동은 지난해 시작된 네이버페이와 유니온페이의 협력에 기반한 것으로, 현재 유니온페이는 네이버페이를 비롯한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들의 위챗페이 연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내년 3월까지 진행되는 10% 즉시할인 프로모션과 포인트 뽑기 및 스탬프 혜택 등도 위챗페이 QR결제에서 제공된다. 네이버페이 앱에서 유니온페이 QR결제 서비스와 관련된 프로모션 및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이미영 페이인프라&비즈 책임리더는 “중국에서는 QR결제가 가장 보편화된 결제수단인 만큼, 국내 여행객들이 네이버페이를 활용해 편리한 중국 여행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알찬 결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