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당첨→상급지 갈아타기
부동산 업계서 모범사례로 회자
배우 이시언이 최근 아내인 배우 서지승과 함께 공동명의로 서울 동작구 흑석동 '아크로리버하임'을 매수했다고 밝혔다. 이시언 유튜브 채널 갈무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배우 이시언이 최근 매입해 이사한 서울 동작구 흑석동 아크로리버하임의 '한강뷰' 거실 모습. 이시언 유튜브 채널 갈무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파이낸셜뉴스] 배우 이시언이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서 흑석동 한강뷰 아파트로 '상급지 갈아타기'에 성공했다. 청약에 당첨되며 '3만원 청약통장의 기적'을 보여준 지 8년 만에 한강뷰 진입까지 성공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모범사례로 회자되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이시언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상도동 신혼집을 떠나 흑석동으로 이사하는 과정을 공개했다. 그는 지난 7월 26일 상도동 'e편한세상 상도노빌리티' 84㎡를 16억3000만원에 매도한 후, 같은달 31일 흑석동 '아크로리버하임' 84㎡를 24억8000만원에 매수했다. 아내인 서지승과 공동명의로 매입했다.
아크로리버하임은 흑석7구역을 재개발한 1073가구 규모의 단지로 흑석동 대장 아파트로 꼽힌다. 2018년에 입주했으며 지하철 9호선 흑석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여의도와 용산, 강남권 등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상급종합병원인 중앙대학교병원이 가까운 점도 장점이다.
일부 세대에서는 남산서울타워부터 잠실 롯데월드타워까지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다. 2020년 고급주상복합을 제외하고 비강남권 지역에서는 최초로 20억원 이상의 매매가를 기록하면서 '신흥 부촌'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최근 거래를 살펴보면 84㎡는 지난 7월 27억5000만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찍었고, 이달인 지난 18일에는 22억7000만원에 거래됐다. 113㎡의 경우 지난달 34억7000만원에 거래되며 최고가를 손바꿈했다.
앞서 이시언은 결혼 전 MBC '나 혼자 산다'에 상도동 원룸에 거주하다가 상도노빌리티 주택청약에 당첨돼 입주하는 모습이 담겨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대학교 졸업 후 친구의 도움으로 주택청약에 가입했다는 그는 청약통장에 7년 동안 3만원을 꾸준히 넣어왔다고 밝혔었다.
동작구 홍보대사이기도 한 이시언은 "흑석11구역으로 이사하는 게 내 목표"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는데, 흑석7구역(아크로리버하임)에 살게되며 목표를 어느 정도 이룬 셈이다.
한편 이시언이 언급한 흑석11구역은 흑석뉴타운 중 반포와 가장 가까운 입지로, 내년 상반기 착공에 돌입한다. 1511가구 대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