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비·미래엔아이세움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한강의 '소년이 온다'가 베스트셀러 1위를 지킨 가운데 아동만화 '흔한남매 18'이 출간과 함께 '작별하지 않는다'를 밀어내고 3위에 진입했다.
교보문고가 26일 발표한 12월 3주차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한강의 '소년이 온다'가 8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맨부커상 수상작인 '채식주의자'가 뒤를 이었고 제주 4·3 사건을 다룬 '작별하지 않는다'가 아동만화 신간 '흔한남매 18'에 3위를 내줬다.
지난 주 5위를 지켰던 '한강 스페셜 에디션'은 7계단 하락한 12위에 머물렀고, 암호화폐 시장을 전망한 '알트코인 하이퍼 사이클'이 7위에 진입하며 연말과 방학 시즌을 맞아 상위권 신간 경쟁이 뜨거워지는 모양새다.
강세를 보여온 소설은 양귀자의 '모순'이 종합 11위(소설분야 2위)에 올랐고, 김주혜의 '작은 땅의 야수들'도 7계단 뛴 18위를 기록했다. 클레어 키건의 '이처럼 사소한 것들'은 원작을 바탕으로 한 영화 개봉으로 13계단 뛴 25위에 올랐다.
이동진 평론가의 추천도서들도 상승세를 나타냈다. '페이크 팩트', '대온실 수리 보고서',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 등이 순위 상승을 보였다.
▶ 교보문고 12월 3주차 베스트셀러 순위(12월 18~24일 판매 기준) |
1. 소년이 온다(한강/창비) 2. 채식주의자(한강/창비) 3. 흔한남매 18(흔한남매/미래엔아이세움) 4. 작별하지 않는다(한강/문학동네) 5. 트렌드 코리아 2025(김난도 외/미래의창) 6. 흰(한강/문학동네) 7. 알트코인 하이퍼 사이클(신민철/거인의정원) 8.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한강/문학과지성사) 9. 어른의 행복은 조용하다(태수/페이지2북스) 10. 트럼프 2.0 시대(박종훈/글로퍼스) |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