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토)

SKT, 어린이용 스마트폰 'ZEM폰 포켓몬에디션3'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어린이 특화 기능과 포켓몬스터 적용한 굿즈 패키지…출고가 30만원 대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SK텔레콤은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LTE 스마트폰 ‘ZEM폰 포켓몬에디션3’를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뉴스24

SK텔레콤 어린이 모델이 맞춤형 LTE 스마트폰 ‘ZEM폰 포켓몬에디션3’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ZEM폰 포켓몬에디션3는 안전한 사용 환경,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형성, 포켓몬스터 상품 포함한 패키지 등으로 구성됐다. 출고가는 32만6700원이다. 어린이 손에 꼭 맞는 5.8인치 디스플레이, 무게 167g 등이 강점이다.

또 고해상도 듀얼 카메라(6400만+500만 화소), 6㎇ RAM, 128㎇ 저장공간, IP68 방수·방진 기능 등을 지원한다. 패키지 구성품은 ▷2단형 포켓몬 서랍 ▷미니 가방 ▷폰 스트랩 ▷야광 스마트톡 ▷스티커 ▷포토 카드 홀더 등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블루라이트 테스트 완료로 시력 보호를 돕고, 무분별한 광고 전화, 스팸 메시지 차단 등 연락처에 저장된 번호 외에 수신 차단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아이의 올바른 스마트폰 습관을 길러주는 것은 물론, 아이 안전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는 ‘ZEM앱’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스마트폰 및 앱 사용 시간 관리, 아이의 실시간 위치 확인, 유해 콘텐츠 차단, 도보 이동 중 스마트폰 사용 방지 등 안전한 스마트폰 환경이 실시간으로 지원된다.

특히 측면 버튼을 5초 이상 누르면 보호자에게 위치 정보가 전송되고, 도움을 요청하는 SOS 기능도 있다.

유철준 SKT 스마트 디바이스본부 본부장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키즈폰에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적용해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며 “부모와 자녀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스마트폰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