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지재성 코스메카코리아 사장, 부회장 승진…정기인사 단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메카코리아(241710)는 2025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디지털 혁신 기술 역량 강화와 해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조직개편에 초점을 맞췄다. 주요 인사로는 지재성 사장이 부회장으로, 조현석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재성 신임 부회장은 디지털전환(DX) 혁신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 통합과 스마트팩토리 구축으로 경영 투명성 및 생산효율성을 강화했으며 제품 수명주기관리(PLM) 시스템 안정화를 추진했다.

지 부회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코스메카코리아의 글로벌 제조·생산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조현석 사장은 글로벌 시장 개척자로 평가된다. 그간 K뷰티 국내 고객사의 수출 신장을 주도하며 코스메카코리아의 글로벌 화장품 ODM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특히 고객사 신흥 시장 진출 전략 수립과 현지화 전략 추진으로 해외 수출 고객사를 확대했다. 또한 글로벌 고객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조 사장은 향후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더불어 코스메카코리아는 기술연구원, 생산사업부, 마케팅사업부, 경영기획사업부 등 전 사업 부문에 걸쳐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조직 개편의 주요 초점은 사업 부문별 전문성 강화 및 업무 효율화에 있다.

기술연구원은 혁신 제품 개발과 함께 친환경 소재 및 지속가능 제품 연구에 나선다. 연구 조직을 세분화해 혁신 기술 개발과 미래 성장 동력 발굴에 집중하고 기술과 정보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기존 국내마케팅사업부와 글로벌마케팅사업부는 글로벌영업사업부로 통합 개편한다. 급변하는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력 강화를 위한 조치다.

코스메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임원 인사는 디지털 혁신과 글로벌 사업 확장이라는 두 축을 강화해 글로벌 화장품 ODM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새로운 경영진 체제 하에서 디지털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K뷰티의 세계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