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정근식 "미래교육으로의 전환을 선도하는 서울교육 실현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2일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열어가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참여와 소통, 자치와 협력 등의 노력을 통해 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정 교육감은 이날 서울시교육청에서 진행된 시무식에서 "지난해가 새로운 청사진을 마련한 시기였다면, 올해는 본격적으로 실행하는 시간"이라며 "미래교육으로의 전환을 선도하는 서울교육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정 교육감은 5대 핵심 과제로 학생 진단 및 맞춤교육 강화, 심리·정서 위기학생 회복·지원, 수업・평가 혁신, 학교자치 기반 조성, 서울교육 플러스사업 추진을 제시했다.

그는 "서울교육이 '오직 학생, 오로지 교육'의 자세로 교육의 본질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구성원 여러분이 한뜻으로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지난해 12월 공개한 공약추진위원회 활동 결과와 관련해 "미래를 여는 협력교육을 서울교육이 실현하고자 하는 교육비전으로, '학생의 꿈, 교사의 긍지, 부모의 신뢰'를 교육지표로 삼았다"며 "임기 동안의 서울교육방향과 핵심과제"라고 강조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지환 기자 = 정근식 서울특별시교육감. 2024.11.27 choipix16@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wideope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