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KT, 산리오 캐릭터 '포차코' 테마 적용 키즈폰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닷컴서 사전판매…10일 대리점서 구매 가능

키즈폰 구매 시 갤A16+포차코 케이스 제공

KT는 산리오 인기 캐릭터 '포차코' 테마를 적용한 스마트폰 '포차코 키즈폰'을 KT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사전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0일부터는 전국 KT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KT는 산리오 캐릭터 '포차코' 테마를 적용한 '포차코 키즈폰'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산리오는 헬로키티와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폼폼푸린, 포차코, 한교동 등 '산리오 캐릭터즈'를 보유한 회사다.

포차코 키즈폰 구매자에게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A16 LTE 단말과 포차코 케이스, 목걸이 스트랩, 그립톡, 액정 보호 필름이 제공된다. 이 단말은 초등학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IP54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가지고 있다. 색상은 '라이트그린' 한 가지이며, 가격은 34만9800원이다.

포차코 키즈폰에는 자녀의 소비 습관을 위한 금융 애플리케이션(앱) '퍼핀'이 탑재됐다. 퍼핀은 자녀의 용돈을 자동으로 기록·관리·분석해 스스로 소비 습관을 기를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퍼핀 카드를 신청하는 경우 '퍼핀카드 5천원 용돈 쿠폰'이 제공된다.

키즈폰을 주로 사용하는 만 12세 이하 어린이 이용자는 음성과 문자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주니어 전용 요금제 2종을 가입할 수 있다. 부모가 10만원(스페셜)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하고, 자녀가 주니어 전용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우리아이할인'으로 월 8800원을 추가 할인받는다.

또 주니어 전용 요금제에 가입한 경우 'KT 안심박스(월 3300원)'를 무료 이용할 수 있다. KT 안심박스는 부모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자녀 위치를 실시간 확인하고 유해 사이트 차단하며, 앱 사용량 관리를 비롯해 자녀가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일시적으로 스마트폰의 최소 기능만 허용하는 '열공모드' 기능을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다.

KT는 온라인 사전판매를 기념해 9일까지 포차코 키즈폰을 주문하는 경우 3개월 통신비를 지원하고 '레이저 키재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KT닷컴 키즈폰 전문상담센터 '키즈톡'도 운영된다.

손정엽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상무)은 "2024년 '시나모롤'에 이어 2025년 포차코 등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와 협업했다"며 "KT는 고객들의 수요를 파악해 고객이 좋아하고 필요한 단말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