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한독크린텍, 신제품 '나노복합카본필터' 국내외 본격 출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카본블록 필터 전문 기업 한독크린텍은 신규 제품인 '나노복합카본필터'를 국내 굴지의 대기업과 일본의 정수기 업체에 공급하기 위해 지난 2일부터 본격 출하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한독크린텍은 '나노복합카본필터'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3월 핀란드 소재의 글로벌 제지 및 섬유 기업 알스트롬 뭉쇼(Ahlstrom Munksjo)사와 새로운 정수필터 소재의 개발 및 글로벌 시장 확대 등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구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나노복합카본필터'는 알스트롬 뭉쇼로부터 공급받은 바이러스 제거막과 한독크린텍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중금속제거 카본블록을 적용해 중금속 및 바이러스를 동시에 제거할 수 있는 새로운 고성능 필터 모듈이다. 산업용, 가정용, 휴대용 등 다양한 정수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다.

뉴스핌

한독크린텍 '나노복합카본필터'. [사진=한독크린텍]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회사측은 '나노복합카본필터'에 대해 염소제거용 필터, 바이러스제거용 필터들을 현재처럼 각각 적용할 필요없이 단일필터로만 유기화합물은 물론 중금속과 바이러스까지 제거할 수 있는 차세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독크린텍은 신제품 대량 생산을 위해 선제적으로 자동화 생산설비 확충을 완료하고 지난해 11월부터 본격적인 양산체제에 돌입했다. 이번 공급 레퍼런스를 통해 알스트롬 뭉쇼와 글로벌 신규 고객사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한독크린텍 회사관계자는 "신제품 개발 및 선제적인 양산체제 구축과 거래선 확보가 원활히 진행되면서 품질 및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제품이 탄생했기 때문에 안정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향후 바이러스 제거와 마이크로 플라스틱 등을 제거할 수 있는 나노기술 적용된 복합카본블록에 대한 해외시장의 성장에 따라 향후 신제품의 국내외 매출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