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이스트에이드, AI 프로필 앱 '미브'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정승원 기자 = 이스트에이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구직자가 고품질 비즈니스 프로필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AI 프로필 앱 '미브'(Mevu)를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미브는 '나(Me)를 표현하는 방법(View)'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튜디오에서 사진작가가 촬영한 듯한 비즈니스 프로필을 미브는 AI 기술로 구현한다.

뉴스핌

이스트에이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구직자가 고품질 비즈니스 프로필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AI 프로필 앱 '미브'(Mevu)를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 이스트에이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구직자, 프리랜서, 직장인 등 누구나 시간과 비용 부담 없이 손쉽게 프로필 사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미브 앱에서 배경, 포즈, 의상 등 촬영 컨셉을 보여주는 프로필 패키지를 선택한 후 자신을 촬영한 사진을 3장만 올리면 취업 플랫폼, 포트폴리오, 이력서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필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미브의 특징은 인위적인 이미지가 아닌 실제 모습과 유사한 고품질의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것에 있는데 여기에는 모회사 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의 페이스 테크 기술이 활용됐다.

페이스 테크는 얼굴 인식 및 정렬 기술(Face Alignment)을 활용해 사용자 얼굴을 정교하게 분석하고 자연스럽게 재현하는 모델로 계열사 라운즈(ROUNDS)의 안경 가상 피팅 서비스와 모회사 이스트소프트 페르소닷에이아이(PERSO.ai)의 AI 휴먼 서비스에 적용돼 기술력을 입증했다.

현재 미브는 안드로이드 및 iOS용 앱으로 출시됐으며 서비스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해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현재는 여성 버전만 제공되고 있으며 남성 버전은 추후 제공될 예정이다.

김남현 이스트에이드 대표는 "이스트소프트의 검증된 페이스 테크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자신을 더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필 사진 앱 미브(Mevu)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스트에이드는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AI 기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AI 디자인(AI Design)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origi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