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9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CES 2025] 인텔, 기업·크리에이터·게이머용 노트북 프로세서 '코어 울트라 2 시리즈'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인텔 코어 Ultra HX. 〈사진 인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텔이 CES 2025에서 기업, 크리에이터, 게이머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컴퓨팅을 지원하는 노트북용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 2'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한 인텔 코어 울트라 200V 시리즈는 인공지능(AI) 기반 생산성 및 정보기술(IT) 관리 향상 기능을 결합한 v프로 프로세스를 탑재했다. MS와 협력해 200V 시리즈 프로세서가 탑재된 코파일럿+를 지원하도록 해 차세대 AI 생산성과 오래 지속할 배터리 수명을 구현했다.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를 겨냥한 200HX와 200H도 공개했다. HX 시리즈는 최대 8개 P코어와 16개 E코어로 24개의 코어로 구성됐으며 전 세대 HX 시리즈 프로세서 대비 최고 41% 향상된 멀티스레드 성능을 갖췄다.

200HX는 33% 작은 프로세서 패키지를 구현해 성능 저하없이 슬림형 설계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3 TOPS의 신경처리장치(NPU)를 내장했고, 48개의 PCIe 레인을 적용해 개별 그래픽처리창치(GPU) 및 스토리지의 연결성을 높였다.

200H는 최대 6개의 P코어와 8개의 E코어, 2개의 저전력 E코어로 16개 코어로 구성됐다. 전 세대 H시리즈 프로세서 대비 최고 22% 개선된 게이밍 성능을 갖췄다.

인텔은 학생과 직장인을 대상으로는 최대 2개의 P코어와 8개의 E코어, 인텔 Xe 그래픽, 최대 24개의 플랫폼 TOPS를 갖춘 200U 시리즈 노트북 프로세서를 출시한다. 게이밍, 콘텐츠 제작 등 데스크톱에 사용되는 200S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12개의 새로운 65W 및 35W용 제품을 추가해 라인업을 확장한다.

미셸 존스턴 홀트하우스 인텔의 임시 공동 CEO 겸 제품 CEO는 “올해 하반기에 양산을 앞두고 현재 고객에게 주요 인텔 18A 제품을 샘플링하면서 2025년 이후에도 AI PC 제품 포트폴리오를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호 기자 lloydmin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