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추가경정예산 편성

화천군. 침체한 지역경기 부양 총력전…내달 추경 예산안 편성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년 대비 107억원 증가…역대 최다 6천100억원 규모 예산 운용

(화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화천군이 침체한 지역경기가 예상되자 다음 달 추가경정 예산안 마련에 나서는 등 경기부양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연합뉴스

화천군 지역경제활성화 대책회의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최문순 화천군수는 최근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회의를 통해 각 부서에 지역경기 부양을 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 주문과 함께 국내외적으로 소비 침체 등 상황이 좋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2월 추가경정 예산안 마련'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화천군은 추경 편성과 동절기 공사 중지 해제와 동시에 공사를 발주하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특히 소규모 지역개발 사업과 단기 공사 조기 발주를 통해 주민이 체감하는 경기부양책 마련에 집중키로 했다.

또 전국 파크골프를 추가로 열고 전국 및 도 단위 체육대회 상반기 집중 개최를 추진한다.

이뿐 아니라 280억원 규모의 일자리 사업을 상반기에 추진하고, 추가적인 일자리 발굴에 나선다.

앞서 화천군은 올해 당초 예산을 지난해보다 107억원 증가한 4천373억원 규모로 편성했다.

연합뉴스

화천군 화천읍 시가지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와 함께 지난해 확보한 국·도비 사업의 이월예산 1천727억원을 더해 화천군의 역대 최대 수준인 총 6천100억원 규모의 예산을 운용한다.

최 군수는 7일 "지역에서 동원할 수 있는 건설경기 부양책을 비롯해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및 농림업 지원, 취약 주민 지원 등을 중심으로 신속한 재정 집행이 절실하다"며 "지역 실정에 맞는 방안을 찾아 경기를 부양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ha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