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뉴스투나잇] 강한 찬 바람 불며…올겨울 최강 한파에 30㎝ 폭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투나잇] 강한 찬 바람 불며…올겨울 최강 한파에 30㎝ 폭설

<출연:김승배 한국자연재난협회 본부장>

이번 주는 큰 한파 속에 폭설도 쏟아져 대비를 단단히 하셔야겠습니다.

전국적으로 올겨울 들어 가장 강한 한파가 몰려오고, 전북 지역엔 최대 30cm의 폭설이 내려 쌓일 거란 예보입니다.

자세한 한파와 대설 상황을 김승배 한국자연재난협회 본부장과 알아보겠습니다.

<질문1> 겨울치고는 온화하던 날씨가 갑자기 크게 추워졌습니다. 어제보다 기온이 10도 이상 떨어진 곳이 많은데, 체감하는 추위는 더 심하다고요?

<질문2> 목요일인 모레(9일)엔 올겨울 최강 추위가 찾아올 거란 예보인데요. 지금도 추운데, 기온이 얼마나 더 떨어지는 건가요?

<질문3> 이렇게 강한 한파가 왜 찾아왔는지, 또 언제까지 강추위가 지속될지도 궁금합니다.

<질문4> 요즘 감기나 독감 환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갑자기 추위가 오면 저체온증이나 동상 같은 한랭질환에 걸릴 위험도 커지는데요. 어떻게 예방하는 것이 좋을까요?

<질문5> 호남 지역은 폭설도 비상입니다. 전북 지역으로는 최고 40㎝에 달하는 폭설이 쏟아질 거란 예보가 나왔어요?

<질문5-1> 올겨울 들어서 가장 많은 눈이 내리는 것 같은데요. 이렇게 갑자기 폭설이 쏟아지는 원인은 뭡니까?

<질문6> 보통 물기를 많이 머금은 습설이 위험하다고 하잖아요. 이번에는 워낙 적설 자체가 많아서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붕괴나 고립 등에 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