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뉴스투나잇] 전국 한파특보, 올겨울 최강 추위…내일도 춥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투나잇] 전국 한파특보, 올겨울 최강 추위…내일도 춥다

<출연 : 맹소영 기상 칼럼니스트>

올겨울 최강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체감온도가 영하 20도 안팎으로 곤두박질하고, 한파특보는 전국으로 확대됐습니다.

연일 호남으로는 많은 눈도 내리고 있는데요.

자세한 한파와 대설 전망을 맹소영 기상칼럼니스트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전국이 그야말로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서울에선 올해 들어 처음으로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오늘 전국 대부분으로 한파특보가 확대됐어요?

<질문 1-1> 오늘 외출하셨던 분들은 강한 찬 바람이 몰아쳐 깜짝 놀라셨을 텐데요. 체감하는 추위가 워낙 심했습니다. 체감온도가 영하 20도까지도 떨어졌다고요?

<질문 2> 올겨울에 한파 수준의 강한 추위가 잘 없었는데요. 이번에 갑자기 매서운 추위가 나타나는 원인은 뭔가요?

<질문 2-1> 이렇게 강한 추위가 언제까지 계속되는지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요? 한파, 언제쯤 누그러질까요?

<질문 3> 이게 추워지면 동파 등 한파로 인한 피해도 우려되는데요. 서울시는 올겨울 첫 '동파 경계' 단계를 발령하고 대비에 나서고 있습니다. 시청자분들이 강력 한파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질문 4> 충남과 호남 지역을 중심으로는 연일 눈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많은 눈이 내려 쌓였는데, 앞으로 얼마나 더 내리는 겁니까?

<질문 5> 지난번엔 수도권이더니 이번에는 눈이 이렇게 충남과 호남 등에 계속해서 내리고 있거든요. 왜 그렇습니까?

<질문 6> 최근 겨울철 날씨 기온 변화를 보면 예년보다 온화한 날씨가 지속되다 갑작스럽게 큰 한파가 오고 많은 눈도 내리고 있는데요. 올겨울에도 이런 양상이 반복될까요?

<질문 7> 우리나라는 한파와 대설로 고생이지만,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선 대형 산불이 동시에 발생해 크게 번지고 있습니다. 비상사태까지 선포됐다고요?

<질문 7-1> 미국 서부는 종종 대형 산불이 발생해서 큰 피해를 보고는 하는데요. 이렇게 큰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것은 왜 그런 것입니까?

<질문 8> 우리나라도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강추위 속에 동해안 지역은 건조특보가 내려져 있는데,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할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