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9 (일)

에이수스, AI 노트북 '젠북 S16 OLED'·'비보북 S16' 등 4종 출시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젠북 S16 OLED 수마이아 그레이. 에이수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가 인텔의 최신 중앙처리장치(CPU)인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시리즈2(코드명 루나 레이크, 애로우 레이크)를 탑재한 고성능 AI 컨슈머 노트북 4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은 총 4종으로 차세대 인텔 프로세서 루나 레이크를 장착한 컨슈머 노트북은 △젠북 S16 OLED 1종이며, 애로우 레이크를 적용한 노트북은 △젠북 14 OLED △젠북 듀오 △비보북 S16 OLED 3종이다.

슬림한 디자인의 젠북 S16 OLED는 최대 47 TOPS(초당 최대 47조회 연산) 성능의 신경망처리장치(NPU)가 결합된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인 루나 레이크를 새롭게 탑재해 한층 강력한 AI 성능을 갖췄다. 1.1cm의 초슬림 두께 및 1.5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하이테크 세라믹인 세랄루미늄이 적용된 견고한 바디가 특징이다.

에이수스 루미나 OLED가 적용된 16인치 넓은 터치스크린 화면은 16:10 및 3K의 해상도로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120Hz 주사율로 지연 및 끊김 없는 매끄러운 디스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전문가 색 영역인 100% DCI-P3을 충족, 베사(VESA)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500, 돌비 비전, 팬톤 인증을 통해 생생하고 입체적인 비주얼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노트북에 내장된 78Wh의 대용량 배터리는 종일 작업에도 충분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해 학생, 창작자, 비즈니스 전문가 및 여행이 잦은 사용자들에게도 적합하다. 전작 대비 40% 커진 터치패드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돼 한층 편안한 사용감을 지원하며 하만 카돈 인증을 받은 스피커도 채용했다. 색상은 ‘스칸디나비안 화이트’와 ‘수마이아 그레이’ 2가지로 출시된다.

젠북 14 OLED. 에이수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젠북 14 OLED는 프리미엄 성능의 최대 인텔 코어 울트라 9 프로세서 285H 및 NPU AI 엔진이 통합된 인텔 아크 그래픽 프로세서가 탑재돼 한층 업그레이드된 AI 성능을 자랑한다. 1.28kg의 가볍고 1.49cm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높은 휴대성을 보이며, 제품에 탑재된 75Wh의 대용량 배터리는 15시간 이상 지속돼 종일 외부 작업 시에도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하다. 최대 3K 해상도 및 120Hz의 14인치 에이수스 루미나 OLED 터치 스크린의 디스플레이는 나노엣지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DCI-P3 100%의 넓은 색 영역과 베사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500 인증을 받아 몰입감 넘치는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2개의 썬더볼트 4포트, HDMI 2.1, USB 3.2 1세대 타입-A 포트, 오디오 콤보 잭을 지원해 높은 연결성은 물론 미군용 등급의 단단한 내구성을 갖췄다. 이 밖에도 하만 카돈 인증을 받은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스피커와 양방향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고품질의 선명한 오디오 사운드를 지원한다.

에이수스의 혁신적 기술력이 적용된 14인치 듀얼 스크린 OLED 노트북 젠북 듀오는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9 프로세서 285H와 최대 32GB의 메모리 및 2TB SSD가 탑재됐다. 2개의 16:10 3K 14인치 OLED 나노엣지 베젤 터치스크린은 생생하고 섬세한 비주얼을 구현하며, TUV 라인란드 인증을 통해 낮은 블루라이트 레벨로 장시간 사용에도 눈을 보호한다. 이와 함께 탈부착형 블루투스 키보드가 함께 구성돼 다양한 활용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젠북 듀오. 에이수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젠북 듀오는 △듀얼 스크린 모드(블루투스 키보드 활용 및 가상 키보드 활용) △데스크톱 모드 △랩톱 모드 △공유 모드 총 5가지 사용 모드를 지원하며,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키보드를 포함해 1.65kg의 가벼운 무게와 1.46cm의 슬림한 두께에도 썬더볼트 4포트 2개, HDMI 2.1, USB 3.2 1세대 타입-A 포트, 오디오 잭을 지원해 다양한 기기에 손쉽게 연결 가능하며, 초고속 무선 연결이 가능한 WiFi 7 기능이 포함됐다. 여기에 까다로운 미국 국방성 규격인 밀스펙(MIL-STD 810H) 표준을 충족해 단단한 내구성까지 갖췄다.

비보북 S16 OLED는 최신 기술과 미니멀한 디자인을 통합한 차세대 AI 컨슈머 노트북이다. 1.39cm 및 1.5kg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뛰어난 휴대성은 물론 최대 인텔 코어 울트라 7 프로세서 255H와 전용 AI 엔진을 탑재해 고성능의 효율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사용자는 제품에 내장된 에이수스 아이스쿨 열 기술을 통해 무겁고 까다로운 작업도 노트북 성능 저하 및 소음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에이수스 루미나 OLED가 적용된 3K 16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는 최대 120Hz의 주사율과 0.2ms의 빠른 응답 속도, 압도적인 명암비의 HDR 트루 블랙 600 인증을 통해 풍부한 색 재현력과 부드럽고 몰입감 넘치는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에이수스 신제품 노트북은 공식 스토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