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24 (금)

이슈 G7 정상회담

崔대행, G7·EU 대사 만나 "한국경제 시스템 굳건하고 안정적"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한대사들 "한국 민주주의 공고함·회복력 재확인"

연합뉴스

최상목 권한대행, 주한 G7ㆍEU 대사 초청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5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주한 G7 및 EU 대사 초청 오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5.1.15 [기재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xyz@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주요 7개국(G7) 및 유럽연합(EU)의 주한 대사들과 만나 "대한민국 경제 시스템이 굳건하고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 권한대행은 이날 종로구 한 호텔에서 개최한 오찬 간담회에서 "우리 정부가 경제, 안보 등 각 분야에서 흔들림 없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며 외교 정책의 기조 유지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고 기재부가 전했다.

최 권한대행은 주요 국가들과 협력 관계를 재확인하고, 한국의 민주주의에 변함없는 신뢰와 양국 관계 지지를 표명해 준 데 대해 평가했다.

최 권한대행은 각국이 최근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명한 데에도 사의를 표했다.

주한 대사들은 이번 계엄 사태를 통해 한국 민주주의의 공고함과 회복력을 재확인했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흔들림 없는 우호 협력 관계를 유지하겠다는 의사를 재확인했다고 기재부는 전했다.

shin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