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한반도 덮친 미세먼지

    최 대행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철저 시행" 긴급 지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민생정책 신속집행 점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이 수도권·충남지역 초미세먼지 위기 경보에 대응해 '비상저감조치'를 철저히 시행하라는 긴급 지시를 내렸습니다.

    최 권한대행은 환경부와 지방자치단체에 비상저감조치를 발령하고 국민들에게 관련 내용을 신속히 안내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산업부·국토부 등에는 비상저감조치에 따라 화력발전소 일부 가동 제한, 공사장 점검,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등 조치를 철저히 시행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아울러 교육부·복지부 등에는 학생과 취약계층, 야외 근무자의 보호조치를 다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환경부는 오늘(20일) 수도권·충남 지역 초미세먼지 위기 경보 발령에 따라오는 2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하는 것은 지난해 1월 31일 이후 약 1년 만입니다.

    (사진=연합뉴스)

    배준우 기자 gat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