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카테노이드, 콜러스 VOD 콘솔 통합 업그레이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 기업 카테노이드가 자사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콜러스(Kollus)'의 VOD 콘솔을 통합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 버전 1을 종료하고 버전 2로 일원화하며,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카테노이드는 2021년 12월 콜러스 VOD 콘솔을 리뉴얼한 이후 약 3년간 두 버전을 병행 운영해왔다. 새롭게 통합된 콘솔은 향상된 기능, 심층적 통계,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

    검색 기능이 크게 향상되어 콘텐츠 제목의 일부 단어만으로도 검색이 가능해졌다. 또한 원본파일, 자막, 콘텐츠 유형 등 상세 검색 필터를 추가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실시간 업로드 상태 확인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사용자는 영상 업로드 중에도 다른 업무를 병행할 수 있으며, 브라우저의 다른 탭에서도 업로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콜러스 애널리틱스 베타(Kollus Analytics Beta)'는 심층적인 데이터 분석을 제공한다. 사용량 통계, 콘텐츠 분석, 시청자 환경 분석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통해 기업의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시청자 편의를 위해 AI 배속, 다음 회차 자동 재생, 고성능 트랜스코딩 등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다. 카테노이드는 올해 상반기 AI 기반 '자동자막' 기능과 영상 요약 기능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새로운 콜러스 VOD 콘솔은 기업 고객의 콘텐츠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콜러스 애널리틱스 베타를 통해 비즈니스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앞으로 더 다양한 AI 기능을 추가해 고객 편의와 업무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글 : 손요한(russia@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