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19 (수)

홍준표 "집단적 광기로 나라 앞날 결정되는 건 박근혜 탄핵으로 족해"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대구=뉴스1) 공정식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26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송년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12.26/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대구=뉴스1) 공정식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30일 "'집단적 광기'(Collective Madness)로 나라의 앞날이 결정되는 건 지난번 박근혜 탄핵 한 번으로 족하다"고 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어제(29일) MBC '손석희의 질문들'에서 유시민 전 장관과 100분 동안 현 정국에 대해 생방송 토론을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들께서 오해하시는 부분도 있었고 우리가 잘못한 부분도 있기에 잘못한 것은 솔직히 인정하고 오해하시는 부분은 풀려고 노력했다"고 했다.

홍 시장은 "집단적 광기로 나라의 앞날이 결정 되는 건 지난번 박근혜 탄핵 한번으로 족하다"며 "지금 국민들은 방휼지쟁(蚌鷸之爭·대립하는 두 세력이 다투다가 결국은 구경하는 다른 사람에게 득을 주는 싸움)으로 지샌 지난 3년이 아까울 뿐일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홍 시장은 "더 큰 대한민국으로 가려면 이번 사태를 우리는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상곤 기자 gone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