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취재진 질문에 "가짜뉴스 꺼져라"…'캡틴 아메리카' 구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영화 캐릭터인 '캡틴 아메리카' 복장을 한 남성 요즘 뉴스에 자주 등장했죠. 중국대사관과 경찰서 난입을 시도했던 윤대통령 지지자인데 오늘(22일)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유덕기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페이크 미디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끝나고 법원을 나서는 이 남성, 마블 영화 캐릭터인 '캡틴 아메리카' 복장으로 주한중국대사관과 경찰서에 난입하려 했던 40대 남성 안 모 씨인데 오늘은 검은 외투에 빨간색 넥타이를 맸습니다.

    [(중국대사관에 들어간 이유가 뭔가요?) 꺼지라고 페이크 미디어! 가짜뉴스 꺼져!]

    법원은 지난 20일 자신을 조사해 달라며 경찰서 출입 게이트 유리를 깨고 내부로 진입하려 한 혐의를 받는 안 씨에 대해 '도망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

    어젯밤 경기 고양의 한 식당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목격자 : 119가 여기 앞에 서 있어서, 오래 안 가길래 사건 났나 했는데 정확히는 잘 몰랐고….]

    경찰은 식당 안쪽에 있는 방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상태인 60대 여성을 발견했고, 그 옆에 손을 다친 채 쓰러져 있던 50대 여성 A 씨를 병원으로 이송했습니다.

    경찰은 발견 당시 술에 취한 상태였던 A 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특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당시 사고 현장에 있었던 식당 관계자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박진호·이상학, 영상편집 : 이승열)

    유덕기 기자 dkyu@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