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기업가정신' 교과서 |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벤처·창업 강국을 목표로 청소년들에게 기업가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과서를 최초로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기업가정신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기회를 포착하는 사고방식과 행동을 말한다.
그동안 우리나라는 청소년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정규 교과목이 부재했지만, 올해부터 고교학점제가 본격 시행되면서 기업가정신 교과도 학점 인정이 가능한 정규 과목으로 채택할 수 있게 됐다.
교과서는 '기업가정신의 이해'와 '문제 발견과 정의', '창의적 문제 해결', '기업가정신 디자인', '세상을 향한 도전' 등 5가지 영역으로 구성됐다.
이달부터 교과서 개발에 참여한 경기도 삼괴고등학교가 교과서를 채택해 활용하고 있으며 중기부는 내년부터 교과서 채택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창업진흥원과 협력해 비즈쿨 고등학교를 포함한 우선 대상 학교 360곳에 교과서를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청소년의 기업가정신 교육이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혁신적 사고를 키워 미래 사회의 혁신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더 많은 학교에서 교과서를 적극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