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정종민 HFR 대표와 이성희 AP위성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AP위성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컨텍 스페이스 그룹의 AP위성은 위성 시스템 및 위성통신 단말 기술을 보유한 전문 기업이다. MSS(Mobile SatelliteService) 시스템의 핵심 기술을 제공한다. HFR은 5G 코어망, 망관리 시스템, 개방형 기지국, Wi-Fi 및 IoT 라우터 등의 5G 특화망 장비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양사는 MSS 프로젝트 공동 추진과 해외 시장 확대 등을 함께 진행한다.
이성희 AP위성의 대표는 “비지상통신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며, “HFR과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5G 위성통신 시대를 앞당기겠다"고 설명했다.
정종민 HFR 대표 역시 "이번 협력으로 위성과 5G 기술이 융합된 혁신적인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AP위성과 HFR 업무협약(MOU)에서 ▲MSS 네트워크 및 단말 프로젝트 공동 추진 ▲5G 특화망 솔루션의 적용 ▲해외 시장 확대 및 마케팅 협력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