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미술의 세계

    익산시, '1시민 1미술' 프로젝트 참가 30개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1시민 1미술' 프로젝트 참가자들
    [익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익산=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 전북 익산시는 일상 속 문화예술을 향유하기 위한 '1시민 1미술' 프로젝트에 참여할 30개 팀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1시민 1미술은 시민들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춰 미술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만 18세 이상 익산시민으로 함께 배우기를 원하는 가족·동료·지인 등 5∼10명이 팀을 구성해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팀은 4∼7월 12주간 강습을 받을 수 있고, 완성된 작품은 오는 9월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 개설된 강좌는 ▲ 아크릴화 ▲ 오일파스텔 ▲ 어반스케치 ▲ 펜드로잉 등이다. 수업은 마을회관과 경로당 등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문의는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 누리집(culturecityiksan.or.kr) 또는 한국미술협회 익산지부(☎ 063-831-7925)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들이 미술에 대한 지식을 쌓는 것뿐만 아니라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예술을 접할 기회를 확대해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hinaki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