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무근무대 군의관 15명은 주민을 진료하고 투약을 처방했으며 물리치료를 했다.
해병대 1사단 주민 의료 지원 |
▲ 포항시 안전보건지킴이 운영 시작 = 포항시는 포항시 안전보건지킴이 발대식을 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안전보건지킴이는 산업안전 관련 자격과 경험이 있는 민간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포항지역 사업장을 방문해 산업안전보건법 준수, 안전시설 설치, 안전수칙 준수 등을 점검한다.
▲ 엔다이브, 재사용전지 안전성 검사기관에 지정 = 배터리 전문기업인 엔다이브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재사용전지 안전성 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재사용전지 안전성 검사기관은 남은 수명이 70∼80%인 전기차의 사용 후 전지를 폐기하지 않고 전기저장장치(ESS), 캠핑용 보조배터리 등으로 재사용할 수 있는지를 판정하고 인증서를 발급해주는 기관이다.
엔다이브는 포항 영일만산단에 있는 사용 후 배터리 재활용 및 재사용 기업으로 에너지저장장치 제조와 다목적 전기차 배터리팩 개발에 나서고 있다.
배터리 전문기업 엔다이브 |
▲ 포항시는 남구 대이동 대잠1구역 일대의 재개발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주민 의견 청취와 심의를 거쳐 정비구역을 지정해 낡은 주거지역의 환경을 개선할 방침이다.
▲ 포항북부경찰서는 12일 밤 포항시 북구 일대에서 음주운전 특별 단속을 벌여 2건의 음주운전과 9건의 법규 위반을 적발했다.
북부경찰서는 최근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수시로 단속할 계획이다.
음주운전 단속 |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