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용인소식] 시민들에 28일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 등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용인=뉴시스]지난해 열린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용인특례시는 푸른 도시 조성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무를 배부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28일 각 구청별로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사전에 신청하거나 현장을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묘목 5000여주를 나눠준다.

    처인구는 용인미르스타디움 대형주차장 B구역에서 선착순으로 체리나무(1000주)와 복숭아나무(1000주)를 1인당 각 1주씩 총 2000주 배부한다.

    기흥구는 19일부터 24일까지 용인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선착순 예약을 받아 진행한다. 수령은 동백호수공원에서 할 수 있다.

    수지구는 19일부터 24일까지 용인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한 사전 예약과 행사 당일 선착순 배부를 동시에 진행한다.

    [용인=뉴시스]찾아가는 우리동네 육아센터 프로그램(사진=용인시 제공) 2025.03.17.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우리동네 육아센터 운영

    용인특례시는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서비스 접근성과 시민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3월부터 '찾아가는 우리동네 육아센터'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육아지원시설이 부족한 읍·면·동 지역 주민들에게 육아 관련 서비스를 더욱 가까운 곳에서 제공하기 위해 부모 상담, 부모-자녀 프로그램, 문화공연 등 다양한 육아 지원 프로그램을 읍·면·동에서 직접 운영한다.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4일 모현다목적복지회관에서 영아와 부모 20가정이 참여한 가운데 '오감 쑥쑥! 퍼포먼스 놀이'를 첫 번째 부모-자녀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운영 일정과 신청 방법은 용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용인=뉴시스]친환경 거리 진공청소기(사진=용인시 제공) 2025.03.17.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풍덕천동 상가밀집지역에 '친환경 거리청소기' 시범 도입

    용인특례시는 유동 인구가 많은 상업지구의 거리 환경 개선을 위해 '친환경 거리 진공청소기'를 시범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청소기는 빗자루로 청소가 어려운 젖은 낙엽과 담배꽁초, 유리 조각, 반려동물 배설물까지 쉽게 제거할 수 있을 정도로 흡입력이 뛰어나고 고압 분사기로 살수 청소도 가능하다.

    또 100% 전기 충전만으로 가동할 수 있는 데다 소음과 매연이 없어 친환경적이며 환경미화원이 허리를 굽힐 필요가 없어 사용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다.

    시는 수지구 상업지구에서 시범 운영한 뒤 주요 상업지구로 이를 확대할 방침이다.

    [용인=뉴시스]의원연구단체 '용인,역사종교문화여행의 시작2' 회의(사진=용인시의회 제공) 2025.03.17. photo@newsis.co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 역사종교문화여행의 시작 2' 발대식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 역사종교문화여행의 시작2'가 14일 11시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이 단체는 대표 김희영 의원을 중심으로 이상욱(간사), 이윤미, 신현녀, 김영식, 안지현 의원 총 6명이 연구단체 활동에 함께 참여한다.

    이들은 '2027년 서울 세계청년대회(WYD)'를 통한 용인시 역사종교문화 관광자원의 세계화를 목표로, 올해에는 이 대회의 지원을 위한 용인시 협의체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