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원도심 주차난 해소 총력"...조용익 부천시장, 시민들과 소통행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월부터 운영하는 여월공영주차장·송내국민체육센터 현장점검

    머니투데이

    조용익 부천시장이 시민과 함께 여월공영주차장을 둘러보면서 소통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용익 경기 부천시장이 원도심의 고질병인 주차난 해결에 집중한다.

    조 시장은 지난 14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의 일환으로 여월공영주차장과 송내국민체육센터를 찾아 주민들과 소통했다.

    이번 방문은 시정보고회에서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요청한 주차난 해소 방안으로 마련했다. 조 시장은 3월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인 주차장 시설을 점검하고, 주민들과 직접 대화하며 의견을 나눴다.

    조 시장은 첫 일정으로 이달 24일 문을 여는 여월공영주차장을 찾아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현장을 둘러봤다.

    여월공영주차장은 전국 최초로 가로주택정비사업조합과 협력해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공동건립 사업을 추진해 조성했다. 시는 공영주차장 건립비용 및 토지임대료를 부담하고, 조합은 주차장 건립을 위한 토지를 제공해 총 85면 규모의 주차 공간을 마련했다.

    조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현황과 운영계획을 보고받은 뒤,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주차장 운영 방식에 대해 논의했다.

    머니투데이

    조용익 부천시장이 송내국민체육센터에서 시민들과 소통하는 모습./사진제공=부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조 시장은 송내국민체육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송내국민체육센터는 총 3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성된 체육시설로, 오는 6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시는 원도심 주차난 해소를 위해 이달 28일부터 송내국민체육센터 주차장 222면을 우선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송내2동 새해인사회에서 주민들이 요청한 사항을 반영한 조치다.

    조 시장은 송내2동 주민들과 함께 시설을 점검하며 시설 운영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조 시장은 "원도심 지역의 주차난은 주민 생활과 직결되는 문제로, 이번 주차장 사전 개방이 주차 환경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의견을 최우선으로 반영하는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주차장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3월 중 여월공영주차장, 역곡남부시장 공영주차장, 송내국민체육센터 주차장 등 총 357면을 신규 운영한다.

    경기=권현수 기자 khs@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