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31일, 국회에서는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책 토론회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김재원 조국혁신당 의원실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K-콘텐츠로 도약하는 한국 경제’라는 주제로 산업의 정책과 기술 현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발제를 맡은 전문가들은 콘텐츠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필요한 정책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넷마블과 컴투스는 각각 31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주요 안건을 다룬다. 넷마블은 제1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재무제표 승인을 비롯해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 등의 안건을 논의한다. 컴투스도 사내이사 재선임 등의 안건을 다룰 예정이다.
4월 1일, 국회의원회관에서는 사이버레커 근절을 위한 미디어 정책 대안 마련을 주제로 토론회가 열린다. 가짜뉴스와 선정적인 콘텐츠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국회에서 ‘2025 OTT 비즈니스의 변화 및 대응’을 주제로 한 토론회가 열린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의 동향과 숏폼 플랫폼의 대응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4월 2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상호관세에 대한 세부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철강 및 자동차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가 예고되며, 이로 인한 국제적인 경제 파장이 예상된다.
4월 3일, 시스코코리아는 서울에서 ‘시스코 커넥트 코리아 2025’ 행사를 개최하고, AI 보안 및 네트워크 관리 등 AI 시대의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소재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로켓런처’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AI 및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며, 최대 3500만원 상당의 클라우드 크레딧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3월 마지막 날부터 4월 초까지, 유통업계와 기술, 정책 분야에서 중요한 변화가 예고되며, 산업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논의와 결정들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콘텐츠산업 점검 및 국가지원 확대를 위한 국회 정책 토론회' 31일 개최=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토론회가 오는 31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김재원 조국혁신당 의원실이 공동 주관 및 주최한다. 이번 토론회의 주제는 'K-콘텐츠로 도약하는 한국 경제'로 홍무궁 문화관광연구원 부연구위원, 김동호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교수 박용법 단국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교수가 '문화 콘텐츠 산업 정책 및 기술 점검'을 주제로 발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 제1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넷마블은 오는 31일 오전 9시 서울 구로 지타워에서 제1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한다. 제14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을 포함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도기욱 사내이사 선임의 건, 리나촨 기타비상무이사 선임의 건, 이찬희 사외이사 선임의 건을 등을 의결한다. 컴투스도 같은 날 정기주주총회를 개최, 송병준 의장의 사내이사 재선임의 건 등을 다룬다.
◆"사이버레커 아웃" 미디어 정책 토론회=다음달 1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이훈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주관으로 '사이버레커 근절과 바람직한 미디어 정책 대안 마련 토론회'가 개최된다. 미디어 및 법률 전문가들이 모여 가짜뉴스·선정성 등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사이버레커 제재를 위한 정책 방안을 고민한다. 발제는 유현재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와 최진응 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이 진행한다.
◆삼성·LG전자 잠정실적 발표=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오는 4월 첫째주 2025년도 1분기 잠정 실적을 내놓을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스마트폰, TV 등 주요 사업 부진에 따라 1분기에도 그 여파를 피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며, LG전자는 유통비 개선과 냉난방공조 사업·TV 플랫폼OS 등 B2B 사업 확대에 따라 기대 이상의 실적이 예고된 상황이다.
◆트럼프 美 행정부, 상호 관세 2일 발표=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오는 4월 2일(현지시간) 상호관세에 대한 내용을 밝힐 것으로 예고되면서 파장이 커질 전망이다. 모든 국가에 대한 관세를 본격적으로 부과하겠다고 나선 가운데 철강·자동차 등 일부 제품에 대한 관세도 이미 부과한 만큼, 이중과세로 인한 각 주요국 등이 부담을 느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 SaaS전환지원센터 운영기관 최종 발표 코앞=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전환지원센터 운영기관이 4월 초 발표될 전망이다. 최근 공모기관 대상 선정평가 결과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가 주관기관으로,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가 참여기관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과기정통부가 이번 사업에 13억7000만원을 투입하는 가운데, 이번에 선정되는 운영기관이 실질적인 SaaS전환지원 성과를 이끌어내는 과제를 안게 됐다.
◆카카오클라우드 상생 프로그램 가동…4월1일부터 접수=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AI 및 디지털전환(DX)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 ‘로켓런처’에 참여할 서울 소재 기업을 모집한다. 오는 4월1일부터 30일까지 한달 간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반기에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 소재 설립 후 20년 이내 중소기업・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로켓런처는 ▲론치(Launch) ▲부스트(Boost) ▲그로우(Grow) 총 3가지 트랙으로 참여 기업을 나눠 최대 3500만원 상당의 카카오클라우드 크레딧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