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역 하부에 설치된 '미디어월' |
(용인=연합뉴스) ▲ 용인경전철 기흥역 하부에 '미디어월' 조성 = 용인시는 용인경전철 기흥역 하부 공간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월을 설치해 다음 달 1일부터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너비 10m, 높이 2m 규모의 이 미디어월 설치로 그동안 쓰레기 등만 나뒹굴던 기흥역 하부공간이 예술 작품 등을 즐길 수 있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한다.
지난 20일 설치된 이 시설에서는 일몰 후부터 조아용 캐릭터와 전통 민화, 현대미술 작가들의 작품 영상이 경전철 운영 종료 시까지 상영된다.
시는 지역 내 공간에 미디어월 설치를 확대해 축제와 정책 등 공공정보와 다양한 예술 작품을 시민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용인시청 |
▲ 임대농업기계 활용교육 실습생 모집 = 용인시는 농업인과 희망 농업인을 대상으로 임대농업기계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귀농인과 여성농업인 등 농기계 사용이 미숙한 초기 농업인들을 위해 지난해 농기계 전문실습장을 설치하고 올해부터 이같은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 관리기·소형농기계 활용법 실습 ▲ 농기계 차량 적재 방법 ▲ 안전사고 예방 등이다.
교육은 4월 2일부터 10월 22일까지 20차례 진행되며, 매 회차 10명을 모집해 오전·오후반으로 나눠 5명씩 교육한다.
신청은 임대농업기계 임차인이나 희망 농업인이면 가능하며, 농기계임대사업소나 지역농업기술상담소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농기계임대사업소(☎ 031-6193-1056)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