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이슈 게임정책과 업계 현황

    경콘진 경기게임문화센터, 청소년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업무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내 상담 협력기관 20곳과 협력체계 구축

    더팩트

    2025년 게임과몰입 상담치유 상담 협력기관 협약식./경콘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지난 1일 청소년의 게임 과몰입 문제 해결을 위해 도내 상담 전문기관 20개소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 내 청소년의 게임 과몰입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치유 지원을 목적으로 한 것으로 지난해보다 5개소가 늘어난 20개 상담 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콘진은 경기게임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상담 접근성을 강화하고, 도내 전역에 걸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협력기관으로 선정된 기관들은 게임 이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종합 심리검사와 최대 10회기의 심리 상담을 제공한다. 이에 따른 상담 비용을 경콘진이 지원한다.

    또한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상담 품질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게임 소양 교육, 청소년 상담 매뉴얼, 보호자 상담 매뉴얼, 슈퍼비전 등 전문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게임 과몰입 상담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 내 예약 신청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상담 후 신청자의 거주지 인근 협력기관으로 연계돼 상담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종합심리검사 및 최대 10회기까지의 심리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경기도 총 20곳의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협력기관과 사각지대 없이 도내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경콘진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 이용 문화 정착과 심리적 지원 체계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상담 서비스의 효과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